국외소식

대만 EPA, 기업들에 정식등록 대상 기존화학물질(PECs) 지정 프로그램에 참여 독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35회 작성일 19-12-30 09:52

본문

대만의 106종 정식등록 대상 기존화학물질(PECs: Priority Existing Chemical Substances)의 정식 등록이 1 1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안전위생기술센터(SATECH: Safety and Health Technology Center)의 도리스 차이(Doris Tsai)는 국내외 기업들에게 향후 PEC 물질 선정을 위한 대만 환경보호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지난 9 월에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기업들이 향후 PEC 물질 선별을 위해 EPA와 협력할 것을 독려한다고 하였습니다.

EPA는 하기 사항을 기준으로 다음 PEC 물질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는 물질 목록을 제공할 것입니다.

l  위해성

l  높은 노출 가능성

l  자료 불충분

 

EPA는 후보 물질의 두 목록을 취합하였으며 목록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l  유해하거나 잠재적 노출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화학물질 1,300개 이상;

l  정보가 부족하여 PEC 물질 여부 결정 전 더 많은 자료를 필요로 하는 화학물질 11,000개 이상.

 

본 프로그램에 자원하는 기업은 OECD GLP 기준에 따른 시험기관의 시험보고서 또는 QSAR/Read-across 보고서 등의 근거를 제공하여 화학물질이 유해하다고 분류된 것에 이의제기(challenge)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부족한 화학물질에 대하여, 기업은 GHS 분류, 용도 및 고분자 여부와 같은 정보를 EPA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EPA는 또한 PEC 물질 우선순위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안전보건자료(MSDS), 시험 보고서, 체계적 문헌고찰(systematic review) QSAR 보고서를 접수 받을 예정입니다.

EPA는 제출된 모든 근거 자료를 검토하여 화학물질이 여전히 유해하거나 높은 노출 잠재력을 갖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해당 물질은 다음(두 번째) PEC 물질목록에 포함 될 수 있습니다. 다음 PEC 물질목록에는 약 500 물질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정보 제공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EPA 2020 6 월까지 정보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이후 EPA는 다음 PEC 물질목록을 선정하고 등록기한을 발표할 것입니다. 해당 등록기한은 첫 번째 PEC 물질목록(106)이 모두 등록 완료된 후, 106종 등록 마감일인 2022 12 31일 이후로 발표될 예정입니다.

EPA는 추후 각 물질목록마다 500개 이상의 물질을 포함할 계획이며, 2035년까지 연간 1톤 이상 수입 또는 제조되는 PEC 물질 13,000종을 등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106 PEC 물질목록에 포함된 물질을 연간 1톤 이상 취급하는 현지 제조자 및 수입자는 1 1일부터 정식 등록을 신청해야 하며 TPR(Third party representative)을 선임할 수 있습니다.

이를 준비하기 위해 기업들은 공급망 내 소통을 통해 PEC 물질 정식등록 의무가 있는지 확인하고, 데이터 갭 분석을 통하여 부족한 정보 생산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대만에서 공동등록은 의무사항이 아니지만 EPA "불필요하고 중복 된 시험"을 방지하기 위해 업계가 협력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EPA 1 1일 이전부터 등록 기간 내내 헬프데스크를 운영할 것이며 갭 분석 확인 지원 프로그램 또한 시행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기 링크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Chemical Watch